한국문학 장르 콘텐츠
작가 에이전시
Greenbook Agency
2006년 저작권에이전시 그린북 설립
2017년 작가 매니지먼트 파트 신설. 김보영 작가 전속 계약.
…
2019년 김보영 <저 이승의 선지자> <당신을 기다리고 있어> <당신에게 가고 있어> 미국 수출 계약
2020년 김보영 <당신을 기다리고 있어> 연극 및 영상 판권 계약
…
2021년 김보영 <역병의 바다> 영상 및 웹툰 판권 계약
2022년 박서련 <마법 소녀 은퇴합니다> 드라마 판권 계약
2023년 정보라 <저주토끼> 드라마 판권 계약
...
현재 한국 소설 및 논픽션작가 27명 전속 계약
그린북 에이전시는 국내 최초 장르 문학 전문 에이전시입니다.
그린북 에이전시는 2006년 저작권 에이전시로 시작, 2017년부터 작가 에이전시로 전환해 국내 베테랑 장르 작가들을 지원하고, 신예 작가를 발굴하여 다채로운 장르 콘텐츠의 창작을 지원하여 한국의 문화·지식콘텐츠의 융성한 토양을 가꾸고자 합니다.
그린북 에이전시는 작가의 창작 활동에 따라붙는 복잡한 문제를 최소화하고, 집필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활동을 지원합니다.
-
계약 관리 :: 출판권 설정 계약을 비롯한 각종 계약의 조건을 조율하고, 법적 자문 및 협상을 지원합니다.
-
저작권 관리 :: 창작 활동으로 발생한 모든 저작권 및 법적 권리에 침해가 없도록 관리합니다.
-
IP 사업화 :: 저작물 사업화를 대행하여 부가 매출을 창출합니다. 작품의 2차적 저작물 작성권, 부차권 등을 관리합니다.
-
해외 수출 :: 작품의 번역출판권을 수출하고, 해외 시장 개척과 마케팅·작가 브랜딩을 맡습니다.
-
신간 기획 :: 작가가 쓰고자 하는 기획, 관심 있는 주제를 최우선으로 하여 국내외 발행처, 유통사와 연결합니다. 또한 작가의 제1독자가 되어 피드백을 주고받습니다.
-
작가 매니지먼트 :: 인터뷰 및 강연 섭외, 원고 청탁, 일정 관리 등 작가의 작품 활동을 보조합니다.
그린북 에이전시는 일반문학/논픽션/장르 픽션(SF/F, 추리미스터리, 스릴러) 유통사와의 협업, 소비자와의 교류를 언제나 환영합니다.
계약 관리
- 출판 계약을 비롯한 각종 계약 조건을 조율하고, 법적 자문과 협상을 지원합니다.
- 창작 활동으로 발생한 저작권 및 법적 권리에 침해가 없도록 관리합니다.
IP 영업 / 해외 수출
- 영화, 드라마, 웹툰 등 다양한 2차적 저작물이 제작될 수 있도록 영업, 판매, 저작권 관리를 지원합니다.
- 정기적인 수출 레터를 발행하고 번역출판권을 수출합니다.
신간 기획
- 작가가 쓰고자 하는 기획, 관심 있는 주제를 최우선으로 국내외 발행처, 유통사와 연결합니다.
- 작가의 제1독자가 되어 피드백을 주고받습니다.
작가 매니지먼트
- 인터뷰 및 강연 섭외, 원고 청탁, 일정 관리 등 작가의 작품 활동을 보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