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전혜진

JEON Heyjin

全慧珍

전혜진은 수학과 기계공학, 컴퓨터과학을 전공했지만 딱히 전공을 살리진 못했다. 오히려 중고등학교 때 읽었던 한국 순정만화 및 일본만화의 영향을 받아 연습장 만화와 소설을 쓰기 시작했으며, 이후 나우누리나 조아라 등에 꾸준히 습작을 올리기 시작했다.

2007년 대원씨아이 제 1회 issue novels 공모전 당선작인 라이트노벨 《월하의 동사무소》로 데뷔했다. 이후 추리와 스릴러, 사극, SF 등에 관심을 보이며《레이디 디텍티브》, 《비원의 탑》, 《리베르떼》,  《PermIT!!!》 등의 만화와 웹툰 스토리를 작업하는 한편, 웹진 거울과 SF 무크지 미래경 등에 단편 SF를 발표한 것을 모아 단편집 《홍등의 골목》을 출간하였다. 《다행히 졸업》, 《텅 빈 거품》, 《감겨진 눈 아래에》, 《5월 18일, 잠수함 토끼 드림》등 여러 앤솔로지에 단편으로 참여하였으며, 《족쇄 - 두 남매 이야기》와 《메티스 프로젝트》, 《280일》 등의 장편을 출간하였다. 2020년에는 《순정만화에서 SF의 계보를 찾다》를 통해 한국 SF의 한 축이었던 SF 순정만화를 재조명하였다. 환상문학웹진 거울과 괴이학회 등에서 활동하며  SF 단편 및 장편 스릴러와 사극, 에세이 등 다양한 분야의 글을 쓰고 있다.

전혜진은 비교적 근미래의 현실적인 한국인의 삶을 바탕으로 "무언가를 알고자 하는" 인물들의 이야기를 주로 쓴다. 다양한 소재를 여러 장르의 소설과 만화 양쪽으로 추구하고 있다. 좌우명은 "성실한 입금 확실한 원고".

Fiction

《고르디우스의 매듭을 자르면》 위즈덤하우스, 2023

《오피스 괴담》 안전가옥, 2023

《마리 이야기》 요다, 2023

《태초에 외계인이 지구를 평평하게 창조하였으니》 안온북스, 2023(공저) 

​《규방의 미친 여자들》 한겨레출판, 2023

《바늘 끝에 사람이》 한겨레출판, 2023

《월하의 동사무소》 파란미디어, 2023

판소리 에스에프 다섯 마당》 구픽, 2022 (공저)

​《책숲 작은 집 창가에》 현암사, 2022

《이토록 아름다운 세상에서》 현대문학, 2022 (공저)

​〈낫 서울 낫 소울〉 리디북스, 2022

《우리가 다른 귀신을 불러오나니》 한겨레출판, 2022 (공저)
《우리
의 21세기》 꿈꾸는섬, 2022

〈사이후이, 싸이파이〉 리디북스, 2022
《모던 테일》 안전가옥, 2022 (공저)
《우리의 신호가 닿지 않는 곳으로》 요다, 2022 (공저)

《책에서 나오다》 구픽, 2022 (공저)

《은하환담》 달다, 2022 (공저)

《귀신이 오는 밤》 구픽, 2022 (공저)

《2035 SF 미스터리》 나비클럽, 2021

《아틀란티스 소녀》 아작, 2021

《끝내 비명은(2020 환상문학웹진 거울 대표 중단편선 1)》 아작, 2021 (공저)
《책에 갇히다》 구픽, 2021 (공저)

《SF 김승옥》 아르띠잔, 2020 (공저)

《감겨진 눈 아래에》 황금가지, 2020 (공저)

《5월 18일, 잠수함 토끼 드림》 우리학교 2020 (공저)

《텅 빈 거품》 요다, 2019 (공저)

《280일》 구픽, 2019

《다행히 졸업》 창비, 2016 (공저)

외 다수

Non-Fiction

《타로, 이 좋은 걸 이제 알았다니》 구픽, 2022

《우리가 수학을 사랑한 이유》 지상의책, 2021

《여성, 귀신이 되다》 현암사, 2021

《순정만화에서 SF의 계보를 찾다》 구픽, 2020

Comics

《리베르떼》 대원씨아이, 2015

《레이디 디텍티브》 대원씨아이, 2011

《비원의 탑》 학산문화사, 2011

​외 다수

전혜진_프로필사진1.png
bottom of page